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24년 속초국제음식영화제 개최 일정 공개!!

by christina shim 2024. 10. 8.

 

'2024년 속초 국제음식영화제'가 10월 11일~13일까지 속초 청호해변 일원 개최

위에 2024 속초국제음식영화제 포스터는 산, 바다, 호수 등 천혜의 자연경관을 가진 속초시의 특색을 반영한 이미지와 영화의 필름 롤을 연상케 하는 원형의 문양을 활용한 디자인으로 구되었다.

 

속초국제음식영화제는 지난 9년간 서울에서 개최돼 온 '서울국제음식영화제'가 올해부터 속초에서 열리게 됩니다.

지난 6일 속초문화관광재단과 사단법인 서울국제음식영화제 측이 업무협약을 체결, 올해부터 행사 장소를 서울에서 속초로 바꾸고 행사명도 속초국제음식영화제로 변경되었습니다.

 

● 주최: 속초국제음식영화제운영위원회

● 주관: (사)서울국제음식영화제, (재)속초문화관광재단

● 후원: 강원특별자치도, 속초시 외



속초국제음식영화제는 속초국제음식영화제운영위원회가 주최하고 서울국제음식영화제와 속초문화관광재단이 주관하며 강원특별자치도와 속초시가 후원으로 개최됩니다.

 

주요 행사로는 '오감만족'이라는 주제로 진행한 단편영화 공모전에서 최종 선정된 20편 작품영화(국내 10편/해외 10편)가 기간에 상영되며, 개막작을 포함해 5편의 장편 영화를 상영하고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관객들의 오감을 사로잡을 전망입니다.

셰프들이 선보이는 음식을 먹으며 영화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음식과 영화를 주제로 하는 참여 부스 등을 운영할 계획이다.

 

2024 속초 국제음식 영화제 전시 및 부대 프로그램 소개!!


셰프들이 선보이는 음식을 먹으며 영화를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음식과 영화를 주제로 하는 참여 부스 등을 운영할 계획은 다음 내용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 올해 10회를 맞이한 서울국제음식영화제를 속초시로 개최지를 이전하여 새롭게 출발합니다.

❣새롭게 출발하는 만큼 올해 모든 영화 관람은 무료!

❣ 프로그램 및 관람신청링크 공개는 곧 공개됩니다.

 

 

※ 일정​: 2024년 10월 11일(금) ~ 13일(일)

※ 장소: 속초 청호해변(청호동 1153 앞)

 

놓치지 말고 챙겨야 할 프로그램

1. 아름다운 가을 해변의 야외 스크린에서 진행될 세계 각국 다양한 음식영화 상영과 토크쇼

2. 흑백요리사 정시선의 세프의 마라요리

3. 윌로뜨 이승준 셰프의 노르망디 홍합 요리

음식과 영화를 함께 만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 챙기기!!

 

 

 

속초문화 관광재단 카카오톡 채널을 추가하시면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2024 속초국제음식영화제 황혜림 프로그래머는 “무성영화 시대 슬랩스틱의 묘미, 훗날 <모던 타임스>(1936) 등에 이르기까지 꾸준히 이어지고 깊어지는 노동과 계층 갈등에 대한 사유, 풍자와 해학 등 채플린 영화미학의 시작을 엿볼 수 있는 작품”이라며, “채플린이 스크린 데뷔한 첫 해인 1914년에 연출한 초기작이라 속초에서 새롭게 시작하는 올해 영화제에서 다시 보는 의미가 더욱 특별하다"라고 밝혔습니다.

 

개막작으로는 선정된 찰리 채플린의 초기작인 반죽과 다이너마이트 소개

 

<반죽과 다이너마이트>는 채플린이 스크린의 스타로 떠오르기 시작한 초기에 만든 가장 중요한 코미디로 평가받기도 하며, 당대를 풍미한 영화사 키스톤에서 제작한 수많은 2 릴짜리 코미디 중에서도 가장 성공적인 영화 중 하나로 알려져 있습니다.

28분 남짓한 이 단편영화에서 찰리 채플린과 체스터 콘클린은 카페 겸 빵집에서 서빙 일을 하는 종업원으로 출연합니다.

제빵사들이 파업에 들어가자 성질 고약한 빵집 주인은 두 종업원에게 빵 굽는 일을 떠맡기고, 성난 제빵사들은 빵 속에 다이너마이트를 숨깁니다.

<반죽과 다이너마이트>는 배급 첫 해에 제작비의 100배에 가까운 13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린 흥행작이었을 뿐 아니라, 당시 로스앤젤레스에서 있었던 제빵사 노조 파업이라는 사회적 상황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이번 2024 속초국제음식영화제 황혜림 프로그래머는 개막작 선정이유를 아래와 같이 밝혔습니다.

 

음식본색 스페셜, 먹거리 이벤트와 함께 하는 다시 보고 싶은 화제작으로는 올해 신작 공모에 접수된 세계 81개국 896편의 출품작 가운데 국내외 단편영화 20편이 상영 예정이며, 술을 통해 결핍과 자유, 중년의 삶과 인간관계를 깊이 있게 파고드는 덴마크 거장 토마스 빈터베르그의 <어나더 라운드>, 아버지의 사후 가업을 이어받으며 진정한 가족으로 거듭나는 이복자매들의 이야기인 <아버지의 마라탕>,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프랑스 가수 에디트 피아프의 삶과 예술을 다룬 <라 비 앙 로즈>, 커피가 자라는 자연환경부터 농부들의 삶에 이르기까지 지속가능한 커피 생산과 소비를 모색하는 다큐멘터리 <커피 전성시대>가 상영됩니다.

 

깊어 가는 가을, 해변에서 즐기는 오감만족 2024 속초국제음식영화제 개최에 일정 확인하여 즐거운 추억을 만드세요